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WEEKLY

'정인 걸'을 부른 정인걸의 가수 데뷔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아이 작성일22-06-24 16:06 조회18,703회 댓글0건

본문

1e7fb43d569b4bfd1168567cc62d38f8_1656054
 

정인 걸을 부른 정인걸의 가수 데뷔기

부드러운 창법의 록 트로트 정인 걸

먼저 자신의 예명을 직접 지었다. 그 다음에 노래 제목을 정한 다음 먼저 완성된 멜로디에 맞춰 가사를 붙이는데 네 달이 걸렸다. 그리고 취입을 했다.

 

데뷔곡 정인 걸’(김영만 작사 최강산 작곡)을 발표한 가수 정인걸의 이야기다.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정인걸의 본명은 김영만이다.

 

정인 걸은 경쾌한 리듬의 록 트로트. 정인걸은 경력이 한 20년도 넘은 가수처럼 유창하고 부드러운 창법으로 노래했다.

 

자신의 예명과 노래 제목을 직접 정하고 노랫말까지 직접 쓴 걸 보면 일반 가수들의 데뷔 이야기에 비해 아주 낯선 형태의 가수가 나타난 셈이다. 무엇보다 자력갱생의 정신이 남다르다.

 

그러나 정인걸의 사연을 들어보면 생각처럼 쉽게 가수로 나선 게 아니다. 정인걸은 2014년 제9회 한국트로트 배호가요제에 나가 누가 울어를 불러 대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이 무렵 한 지인이 전문적으로 노래할 생각이 없느냐면서 작곡가 최강산 선생을 소개해주었다. 그러나 작곡가 선생님을 만났다고 바로 취입이 되는 게 아니었다.

 

영등포에 있던 사무실에 매일 출근하다시피 나가 사무실의 청소 등 잔심부름을 하며 분위기를 익혔다. 한참 후에는 가수의 매니저 일을 하며 전국의 방송사들과 행사장을 쫓아다녔다.

 

 

온갖 직업 전전하다 가수 데뷔

그리고선 5년이 후딱 지나간 어느 날 최강산 선생이 네 노래가 나왔다면서 가사는 직접 만들어보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2019년 가을의 이야기다.

 

처음엔 의아했으나 한번 도전해보라는 말씀이 고마웠다. 한 소절씩 노랫말을 만들며 4개월이 걸렸다. 천신만고 끝에 2020년 초 남겨진 약속’(김지평 작사/강정락 작곡)이란 곡과 함께 정인 걸을 담은 CD를 만들었으나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돼 제대로 활동을 펼치지 못했다.

 

충남 부여군 외산면 만수리라는 곳에서 9남매 중 일곱째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끼가 많아 노래 부르기를 무척 좋아했다.

개그맨처럼 웃기는 소리도 잘하고 아주 활발한 소년으로 자랐으나 초등학교 6학년 때 친구와 장난치다 윗니 1대와 아랫니 2대가 부러지는 사고를 당하면서 성격이 내성적으로 바뀌었다

 

산골마을이어서 치과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예산고교에 입학하면서 아버지가 금니를 해주셔서 예전의 활발한 성격을 되찾았다

 

고교 졸업 후 상경해 공장 직원으로 일을 시작해 식당 조리사, 정수기 판매사원, 나이트클럽 웨이터, 퓨전 일식집 사장 등 온갖 직업을 전전했다. 2009년 배호 추모가요제에 나가 금상을 받으며 노래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후 오랜 준비 끝에 가수로 데뷔하기에 이르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EW RELEASE

실력파 양세정의 사모곡 '엄니 달무리'

'‘후반전엔 다 바꿔’ 부른 약사 가수 허준하

구수경의 '친정엄마'가 구슬퍼요